Praying

성경은 예수 그리스도가 빛이시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. 흑암과 공포 속에 찬연하게 비춰오는 한줄기 빛처럼, 인생의 깊은 골짜기까지도 찾아와 비추시는 한 줄기 빛의 소망이 바로 우리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.

성탄을 찾아가는 대강절이 시작되었습니다.  무언가를 소유함이 감사의 척도인 세상원리 속에서, 소유함이 아니라 존재하고 있다는 그 자체에서 감사를 찾아낸 성도들이 걸어가는 감사의 시간들 앞에 빛이 비취어오고 있는 것입니다. 예수 그리스도의 빛!
인생의 가장 큰 문제를 해결받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. 이른바 문둥병 환자들 10명. 예수께서 지나실 때 “우리를 불쌍히 여겨주옵소서!, 우리를 고쳐주옵소서!”외치는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신 예수님께서는 그들이 제사장에게로 가는 동안에, 벌써 그들의 몸을 깨끗하게 치료해주셨습니다.
그렇습니다. 간절한 부르짖음은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입니다.  그리고 고침받는 은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.  그러나, 그 다음이 문제입니다.
열 중의 아홉, 90%는 자기 기쁨에 겨워 자기 인생 속으로 빨리 돌아갔습니다.  그러나, 그 중의 가장 멸시받던 지역에 살다가 가장 천대받는 병에 걸렸던, 가장 불쌍한 사마리아 출신 문둥병자는 기쁨으로 달려가던 발걸음을 돌이켜 이 감격을 주신 분께로 돌아왔습니다. 그리고 그는 엎드려 감사를 표하고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.
사랑하는 성도 여러분, 이제 감사를 고백한 다음 단계로 올라서는 절기입니다. 구원자 에수, 메시야 예수… 그 분은 어둠과 두려움에 떨고, 고통에 짓밟히는 우리 인생들을 향해 오고 계십니다. 우리는 이제 또 새로운 탄생을 주기 위해 오고 계신  예수님을 맞이하게 됩니다.
그 빛이신 예수님을 만나면, 고침받는 자가 아니라 세상을 고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.  그 빛이신 예수님을 만나면, 슬퍼하는 자가 아니라 슬픔당한 자를 보듬어 세워주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. 이제 우리가 그런 자리로 나아가야할 때입니다.
성도 여러분, 지금의 신앙의 계단에서 보이지 않는 놀라운 일들이 보고싶으십니까? 그러면 계단을 올라서야 합니다.
더 높은 곳으로! Higher Calling! 하나님은 더 깊고 넓은 영적 세계를 보여주시기 위해 우리가 더 높은 곳으로 올라오기를 기다리고 계십니다.
우리 각자 자신의 신앙을 업그레이드(up-grade)하기 위해 준비하고 노력하는 이 성탄을 준비하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